아이스 네트워크에 의하면 아크틱 스케이팅 클럽에서 해고된 이고르 슈필반트(Igor Shpilband) 코치가

미시간 노바이(Novi)에 있는 노바이 아이스 링크에 새 둥지를 틀게 되었습니다.

노바이는 아크틱 클럽이 있던 칸톤에서

20 마일 (30 Km) 정도 떨어진 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메디슨 척 (Madison Chuck) & 에반 베이츠 (Evan Bates) 팀과

이자벨라 토바이어스 (Isabella Tobias) & 데이비다스 스타그뉴나스 (Deividas Stagniunas)팀

아크틱 클럽의 마리나 쥬에바를 떠나 슈필반트에게서 계속 코치를 받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메디슨 척 & 에반 베이츠 (출처: 아이스 네트워크 )


2011 스케이트 캐나다 프리댄스 척& 베이츠  (Spiral9509)


토바이어스 & 스타그뉴나스 (출처: BNS (Baltic News Service))


기사 번역)

슈필반트, 척 & 베이츠와 함께 노바이(Novi)의 링크로 옮기다.

해고된 아이스 댄스 코치 슈필반트가 아크틱 엣지 아이스 아레나에서의 해고 후 새로운 링크를 찾았다.

이고르 슈필반트가 미시간 노바이에 있는 노바이 아이스 아레나(Novi Ice Arena)를 새로운 링크로 결정했고, 메디슨 척과 에반 베이츠 팀이 그와 함께 하기로 했다. 슈필반트의 새로운 훈련 링크인 노바이는 그의 이전 링크이자 쥬에바가 남게된 미시간 칸톤의 아크틱 엣지 아이스 링크에서 20마일이 채 안되는 곳에 있다.

척과 베이츠는 슈필반트와 주에바에게 훈련을 받던 팀들 중 슈필반트와 같이 하기로 발표한 첫번째 팀이다. 한편 2010 금메달리스트 테사 버츄 & 스캇 모이어, 2011 세계 챔피언인 메릴 데이비스  & 찰리 화이트 그리고 2011 동메달 마야 시부타니 & 알렉스 시부타니는 모두 아크틱 엣지 링크의 쥬에바에게 남을 것이라고 밝힌바 있다.

베이츠는 자신의 선택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이고르(슈필반트)와 함께 훈련할 때면 항상 새로운 의욕이 생겨납니다. 앞으로도 슈필반트의 코치를 받으며 계속 스케이팅 할것이 매우 기대됩니다. 그는 매우 훌륭한 코치이고,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한편 베이츠는 칸톤에서의 훈련에 대해서도 언급하였다. “마리나 (쥬에바)와 함께 훈련했던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재능있는 코치이고, 그녀와 함께 훈련했던 시간들은 놀라운 추억들입니다. 칸톤에서의 저의 경험은 모두 좋은 것들이에요. 칸톤의 코치들과 동료들에게 감사하고 있습니다.”

2011년 6월 팀을 이룬 후 척 & 베이츠 팀은 그들의 첫번째 시즌에 네번이나 탑5 안에 들었다. 핀란디아 트로피에서 동메달을 땄고, 그랑프리에서는 스케이트 캐나다에서는 4위, 트로피 에릭 봉파르에서는 5위를 기록했다. 또한 2012년 1월에 열린 미국 내셔널에서는 5위를 기록한 바 있다.

원문링크 - http://web.icenetwork.com/news/article.jsp?ymd=20120612&content_id=33179074&vkey=ice_news



리투아니아 아이스 댄스팀 토바이어스 & 스타그뉴나스, 슈필반트 코치와 함께 가다

2011 스케이트 아메리카 동메달 팀, 코치와 함께 노바이(Novi)로 옮기다.

리투아니아 아이스 댄서팀인, 이자벨라 토바이어스 & 데이비다스 스타그뉴나스 팀이 미시간 노바이의 새로운 링크로 옮겨 이고르 슈필반트와 함께 훈련할 것이라고 페이스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페이스 북에 이들은 다음과 같이 포스팅했다. "오랜 고통스런 과정 이후, 우리는 이고르 슈필반트와 함께 할 것이라고 발표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마리나 쥬에바에게 훈련은 물론 인간적으로 저희에게 해준 모든 것들에 대해 영원히 감사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칸톤에 남게 된 스케이터들을 그리워할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가족입니다. 우리는 항상 우리가 그들 모두와 같은 팀이라고 생각할 것이며 우리의 우정은 최근의 변화에도 그리고 그 변화가 끝난 이후에도 계속 지속될 것입니다."

토바이어스 & 스타그뉴나스 팀은 2010년 부터 팀을 이루었다. 그들은 2011년 리투아니아 내셔널 챔피언이 되었고,  2011세계선수권대회에서  14위에 올랐다.

2011-2012 시즌에 그들은 스케이트 아메리카 (캘리포니아, 온타리오)에서 포디움에 올랐으며(동메달), 로스텔레콤 컵 (러시아)에서는 5위, 유럽선수권대회에서는 9위, 2012 세계선수권 대회에서는 18위를 기록했다.

스타그뉴나스는 토바이어스와 훈련하기 전에도 그의 전 파트너 캐서린 코플리(Katherine Copely)와 함께 쥬에바/슈필반트 코치와 훈련한 바 있다.

토바이어스 & 스타그뉴나스 팀은, 지난 화요일 슈필반트와 함께 할 것이라고 밝힌 미국 아이스 댄스팀 메디슨 척 & 에반 베이츠 팀에 이어 노바이로 옮길 것이라고 밝힌 두번째 팀이 되었다. 

원문링크 - http://web.icenetwork.com/news/article.jsp?ymd=20120614&content_id=33302382&vkey=ice_news

+ Recent posts